본문 바로가기
술/맥주

아사히 슈퍼드라이 나마조끼 캔 리뷰: 생맥주의 경험을 집에서도

by ◎레오◎ 2023. 5. 16.
반응형

아사히 슈퍼드라이 나마조끼 캔(Asahi SUPER DRY 生ジョッキ缶)


소개

안녕하세요. 오늘 리뷰할 술은 얼마 전 아사히에서 국내에 새롭게 출시해 인기를 끌고 있는 아사히 슈퍼드라이 나마조끼 캔(Asahi SUPER DRY 生ジョッキ缶)입니다. 아마도 제가 알기로는 오사카에 사는 사람들이라는 유튜브 채널의 주인공이신 마츠다 부장님과 건축학 교수님인 유현준 교수님 두 분이서 담소를 나누면서 술을 한잔 하는 자리에서 소개가 되어서 국내에도 빠르게 알려지게 된 것 같아요. 두 채널 다 구독자가 100만 안팎이니까요. 파급력이 상당한 것 같습니다.

 

출처 : 유튜브 셜록 현준 채널 - 짱구집 도면을 한국 건축가와 일본 부동산 전문가가 분석해보았다.(f. 마츠다 부장님)

 

아사히 슈퍼드라이 나마조끼 캔(Asahi SUPER DRY 生ジョッキ缶)은 2021년 4월 일본에서 처음 출시된 맥주로, 집에서도 마치 생맥주를 마시는 것과 같은 느낌을 줄 수 있는 독특한 제품입니다.

 

아사히 슈퍼드라이 나마조끼 캔(Asahi SUPER DRY 生ジョッキ缶)의 넓은 뚜껑

 

위 사진에서 보시는 것 같이 넓게 열리는 뚜껑을 가지고 있으며 캔 안쪽에 기포를 발생용 돌기를 만들어 두어 개봉 시 기포가 풍부하게 생기게 되며 생맥주와 비슷한 맛과 질감을 느낄 수 있는 제품입니다. 출시 이후 큰 인기를 끌며 품귀현상까지 빚어졌고, 한국에서도 2022년 5월에 출시된 이후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아사히 슈퍼드라이 나마조끼 캔의 원재료와 알코올 도수

 

아사히 슈퍼드라이 나마조끼 캔(Asahi SUPER DRY 生ジョッキ缶) 원재료 및 알코올 도수

 

아사히 슈퍼드라이 나마조끼 캔의 원재료는 정제수(물), 맥아, 옥수수전분, 호프, 옥수수, 그리고 쌀입니다. 이 원재료들로 볼 때 이 맥주는 순수 맥아, 호프, 물만을 사용한 프리미엄 라거는 아닙니다. 옥수수와 쌀을 추가하여 맥주의 부드러움과 가볍게 즐길 수 있는 특징을 더하였습니다. 맥주 자체는 특별하지는 않습니다. 오리지널 아사히 슈퍼드라이와 동일합니다.

 

알코올 도수는 5%로, 가볍게 즐길 수 있는 수준입니다. 일본 아사히 맥주가 제조하고, 한국에서는 롯데가 수입하여 판매하고 있습니다. 이는 아사히 맥주의 전통적인 브랜드와 롯데의 국내 유통 네트워크가 결합하여 소비자들에게 쉽게 접근할 수 있는 맥주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반응형

 


 

아사히 슈퍼드라이 나마조끼 캔을 마시는 방법

 

아사히 슈퍼드라이 나마조끼 캔(Asahi SUPER DRY 生ジョッキ缶)에 적힌 마시는 방법


아사히 슈퍼드라이 나마조끼 캔을 즐길 때는 냉장고에서 차갑게 해서 마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그래야 맥주의 맛과 향이 더 잘 살아납니다. 

 

캔에는 이를 위한 친절한 가이드라인이 있습니다. 캔에는 6시간 이상 냉장 보관 후 즐겨달라는 문구와 함께, 4도에서 8도 사이에서 온도 변화에 따라 거품의 양이 다르다는 설명이 적혀 있습니다. 4도로 갈수록 적당한 거품이 나며, 8도로 갈수록 풍부한 거품이 난다고 합니다. 

 

개봉 후 캔을 양손으로 감싸서 온도를 올리면 거품이 더욱 풍부해지며 탭을 좌우로 비틀지 말고 수직으로 일으켜서 개봉하라는 설명도 있습니다. 거품의 양을 맥주의 온도와 개봉시 마찰로 생기는 떨림으로 조절해야 하는 것 같습니다.

 

아사히 슈퍼드라이 나마조끼 캔(Asahi SUPER DRY 生ジョッキ缶)이 넘치는 사진아사히 슈퍼드라이 나마조끼 캔(Asahi SUPER DRY 生ジョッキ缶)이 넘친 사진

 

온도가 조금만 높거나 잘못 비틀어 개봉하면 위 사진에서 보시는 것 처럼 1/3은 버리고 시작한다고 보시면 됩니다. 홀리...

 


 

아사히 슈퍼드라이 나마조끼 캔의 맛과 향 평가

 

아사히 슈퍼드라이 나마조끼 캔(Asahi SUPER DRY 生ジョッキ缶)의 풍부한 거품

 

뚜껑을 예쁘게 잘 개봉하면 위와 같은 비주얼이 나오게 됩니다. 블로그 포스팅 사진을 찍는다고 실온에 잠시 두었다가 개봉해서 넘치는 것 같아서 냉동실에 잠깐 두었다가 꺼내와서 한 캔 더 개봉했습니다. 맥주는 리뷰를 하면서 딱 한 캔 씩만 맛있게 마시자는 생각을 하면서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는데 이 날은 두 캔 마셨네요. 넘쳐서 한 캔은 반정도 버렸지만요.

 

 

아사히 슈퍼드라이 나마조끼 캔의 맛은 깔끔하고 드라이합니다. 홉의 풍미가 강하고 탄산이 적당해 목 넘김이 부드럽습니다. 오리지널 아사히 슈퍼 드라이와 다르지 않습니다.

 

 

아사히 슈퍼드라이 나마조끼 캔의 향은 홉의 향이 강합니다. 향긋하고 쌉쌀한 홉의 향이 맥주를 한 모금 마시기 전부터 코를 자극해 식욕을 돋웁니다.

 

 

  • 질감

아사히 슈퍼드라이 나마조끼 캔의 질감은 부드럽고 거품이 많습니다. 뚜껑을 열면 풍성한 거품이 올라와 생맥주와 같은 느낌을 줍니다. 거품이 주는 부드럽고 크리미 한 질감이 맥주의 맛을 더욱 살려줍니다.

 


 

총평

 

아사히 슈퍼드라이 나마조끼 캔(Asahi SUPER DRY 生ジョッキ缶) 앞면 디자인

 

아사히 슈퍼드라이 나마조끼 캔은 집에서도 생맥주와 비슷한 맛과 질감을 즐길 수 있도록 고안된 캔맥주입니다. 깔끔하고 드라이한 맛, 부드러운 질감, 크리미 하고 풍부한 거품이 특징입니다. 오리지널 아사히 슈퍼드라이와 맥주 자체에 큰 차이는 없지만, 거품이 풍성한 생맥주를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꼭 한번 맛보시길 추천합니다. 생맥주의 신선함과 거품을 집에서도 즐길 수 있게 해주는 아사히 슈퍼드라이 나마조끼 캔을 당신이 좋아하는 맥주 목록에 추가해 보는 것은 어떨까요? 이상으로 리뷰를 마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